
지금의 이커머스는 온통 쿠팡입니다.모든 트래픽을 쿠팡이 독점하다시피 차지해버렸죠 G마켓의 전성기때도 이정도는 아니었는데빠른배송을 원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잘 파악했고간단한 원리로 누구나 할수 있지만 누구나 할수 없었던전국 통합 물류를 쿠팡이 해낸것도 있습니다 판매되는 시장이 독점으로 굳어지다보니 판매자들도 어쩔수 없이 그쪽에 몰리게 되어있습니다문제는 독점적인 지위를 이용해서 다소 과도한 수수료(?)를 점점 부과하고 있는 쿠팡입니다 물론 말도 안되는 규모의 전국 통합 물류를 유지하려면 엄청난 돈이 들어갑니다그러기 위해서도 일단 판매수수료가 베이스로 된 상태에서 각종 광고비등의 부가수익을 창출해야 합니다. 그러다 쿠팡이 개발한 신박하고 합법적인 광고비 바로 PPM 입니다 Pure Per Margin 즉 순수..

간편하게 지인에게 선물을 줄수 있다는 것바로 카카오톡 선물하기 입니다.카톡으로 한번에 기프티콘이나 각종 선물을 전해줄수 있고받는 사람도 간편하게 입력만 하면 되니까간편 선물하기 시장을 장악하고 있죠하지만 아직은 독보적으로 1위라고 해도경쟁사들이 조금씩 따라오고 있습니다당장 G마켓,11번가등 온라인 마켓들이 선물하기 기능을 장착했고요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도 선물하기 기능이 있습니다.게다가 현재 온라인시장을 장악해버린 쿠팡까지 선물하기 기능이 있으니아직은 간편함 때문에 카카오톡 선물하기가 1위라고 해도더이상 비싸게 살 필요가 없어졌으니 그 시장은 조금씩 무너질것 같습니다아직은 타 플랫폼은 받는 사람이 카카오톡 선물하기 만큼 편하게 주소입력이 힘들지만그것도 시간문제일거라 생각합니다받는 사람은 사실 얼마인지 신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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