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UD 하면 엠버허드 밖에 몰랐는데...

똥은 왜쌌니 ㅠㅠ

예전에 아이폰3GS가 처음 나왔을때 HUD앱으로 몇번 써보고 한동안 잊고 살았다가

차를 바꾸고 호기심에 선택한 첫번째 HUD는 이래저래 너무 대륙산티가 나서 그냥 그랬습니다.

설치도 간편하고 좋았지만 너무 간단하고 재미가 없었다고나 할까요?

 

https://www.a10tion.kr/77

 

헤드업디스플레이(HUD) 가제트 GHD9000

HUD(헤드업 디스플레이)를 사용해보고 싶어서 고르던중에 가제트 GHD9000을 선택했습니다 저가형은 필름을 유리에 붙여야 하는게 귀찮고 그래서 반사판 일체형으로 장만했습니다 반사판의 보호비

www.a10tion.kr

첫번째 HUD 가제트는 여기서.

 

그래서 마침 와디즈에서 펀딩중인 티플레이어 모빌리티의 HUD Q MAX라는 제품을 선택해봅니다.

티맵기반이라고 해서 선택했죠. 

사실 와디즈를 좋아하지는 않는데.. 알면서도 낚이긴 해요. 가끔 쓸만한 상품도 있거든요

지금 말많고 탈 많습니다. 제품에 대한 불만보다는 배송지연이 이슈가 되고있어요

사실 큰 지연이라기보다 예정일보다 2~3일 정도 지연된건데 , 저는 어차피 급할것도 없고 그래서 큰 불만은 없었습니다.

진짜 급한일 말고는 일주일 이상은 배송 그냥 기다리는 편이라서.

제품의 외형은 이렇네요. 국산이라고 한거 같은데 요새 중국산도 좋은 편이라 중국산/국산은 이제 큰 의미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요새 중국산도 좋은게 많아요.

구성품입니다. 본체와 설명서 그리고 USB케이블과 내부 연결용 케이블이 들어있습니다.

예전에 쓰던 가제트 HUD는 진짜 유물로나 보던 미니 USB단자를 썼는데 이건 C타입을 씁니다. 최신식처럼 보이네요 ㅎ

퓨즈박스 연결용 전원 케이블 입니다. 저는 출장 서비스 신청했습니다.

앱을 다운받아서 쓰는 티맵 API 기반 제품입니다.

그리고 반사판 필름입니다. 안붙일거라 패스.

일단 불량인지 테스트를 위해서 보조배터리로 전원 물려봅니다. 전원은 들어옵니다.

기존에 장착되어있는 가제트 입니다. 이제 탈거 해야 겠네요.

기존 제품은 앱연동이 아닌 ODB 장착 방식입니다. 저단자는 이제 여유가 생겼으니 인포카를 사서 한번 꼽아볼생각입니다.(차에 이것저것 붙이는걸 좋아하는편)

퓨즈박스를 확인해봅니다. (트래버스 차량은 퓨즈박스가 조수석 아래에 있습니다)

친절하신 장착기사님이 설치를 시작하십니다.

장착 시간은 약 30분정도 소요되었네요.

요렇게 시동을 거니 전원이 들어오는군요

우측에 375m와 그위에 50 숫자는 전방 375m앞에 50km 단속 카메라가 있다는 얘기라네요.

일단 반사필름 없이도 잘 보이는 편입니다. 다행이네요.

주행을 한번 해봅니다. 잘 보이는편입니다. 앱으로 내비 설정 해줘야 하고요

잔여시간 나옵니다. (앱을 실행하지 않으면 사용이 안되는게 조금 불편한듯 아닌듯)

시야성 좋습니다. 일단 사용하는데 불편함은 없네요.

장착하고 앱에 시리얼 인증하면 사용가능합니다. 시동걸고 앱을 켜야 합니다. 

운전하기전에 바쁘네요. 엠콘 앱 실행하랴 메인 티맵폰에 달린 안드로이드4x 실행하랴.

 

모두들 안전운전하세요.